NEWS

‘(주)두배시스템’ 초소형 탐색로봇 산업현장 맹활약

2005.03.22

(주)두배시스템(대표 이배 www.doobae.co.kr)은 국내 대기업의 LNG운반선내의 비파괴 관로종합 조사장비 개발을 비롯 하여 119구조대의 각종 인명 구조용 장비를 개발한 우수인력으로 구성된 제품

개발용역 전문기업이다. 사람이 접근하기 힘든 곳이나 관로,기계·장비를 분해하지 않고 간단히 탐사하 는 산업용내시경과 로봇내시경,비파괴탐상장비,수중탐사장비 등을 연구·개발하는 (주)두배시스템은 설립 이래 정유,화학,가스,선박,해양,원자력 등의 분야에 적용하는 고성능의 탐사장비를 한국적 특성에 맞추어 생산성 및 전문성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대응하여 개발하는 특수성으로 업계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탐색장비 및 관로탐색용 로봇 등 다수의 특허와 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지난해 1월에는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주)두배시스템은 한 개의 가느다란 동축케이블만을 이용 로봇에 구동전력을 공급하는 동시에 원격으로 초점,조명,속도,전·후진,좌·우회전 조절이 가능한 초소형로봇내시경을 개발 특허를 획득하였다.

이 제품은 로봇의 기본구조에 그라인딩,클리너,로봇팔 등의 기능을 필요시 추가 장착할 수 있도록 하여 소형,장거리,굴절 관로 등 난해한 환경을 극복하고 실시간으로 조정이 가능한 획기적인 탐사장비로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굴지의 업계로부터 제품개발을 수행해 온 엔지니어 출신의 이 배 대표는 모든 공을 직원들에게 돌리며 “당사의 유능한 인적재원들의 적극적인 도전 정신과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로 외국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월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환경보혤ㅝ 관련된 산업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과 정보를 적극 제공해 갈것”이라고 소신을 밝혔다.